본문 바로가기

사업

온라인쇼핑몰 그만둘까?_성수기에도 비수기에도 열심히 일해야한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쿠팡윙/위메프/자사몰 기타 쇼핑몰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데 상품의 특성상 잘팔리는때와 안팔리는때가 선명하게 나누어집니다. 

성수기에는 잘팔리니 신이나서 재밌게 일하지만,

비수기에는 주문상황을 보면 너무 힘이 빠집니다. 정신적으로도 너무나 힘들어집니다.

4년동안 쇼핑몰을 운영해서 매년 이런 상황을 겪지만, 사업의 규모가 커질수록 비수기의 피로도는 크게 느껴집니다.

이유는 상가를 빌렸기때문에 한달에 사십만원이 넘는 돈을 지불해야하기때문입니다.

누구에게는 적은금액이지만 저에게는 큰 금액입니다. ㅠㅠㅠ

 

 

너무 주문이 없죠?ㅋㅋㅋ 2번째 네이버스마트스토어입니다.

원래도 많이 없는편인에 예시로 올려드렸어요

이렇게 까지 주문이 없다면 마음이 조급해지고 새로고침을 엄청나게 해댑니다. ㅋ

 

안팔리는 기간에도 힘내야합니다

비수기를 잘 버텨야 성수기도 더 흥할수있습니다.

비수기에는 성수기를 준비해야합니다.

성수기에 잘 팔릴수있을만한 물건을 계속 찾아봐야합니다. 

예로 10월에 어떤물건이 잘팔릴것같으면 8월정도 미리 그물건을 업로드 시켜놓습니다. 만약 그 물건이 고객에게 팔린다면 어떻게든 후기가 적힐수있도록 서비스도 함께 보내드립니다. 후기가 적히면 그 물건이 잘팔리는 기간에 엄청나게 많은 물건을 팔수있는 기회가 될수있습니다.

저희와 경쟁업체를 분석해보면서 내 몰에 부족한점이나 없는물건은 어떤것인지 계속해서 살펴보야야합니다.

 

그냥 폐업할까 말까.......

지금처럼 잘되지않으면 사무실의 계약이 마감되어 옮겨야 하는 시점에 그냥 폐업할까도 고민이 될정도입니다.정신없이 아이들을 챙기는데 이렇게 까지 일을하면서 돈도 제대로 못버는 상황이 과연 효율적인가라는 생각이 듭니다.4년동안 투자한 시간이 아깝지만, 반면 이렇게 일했는데도 성과가 이정도면 실망스럽습니다.

 

9am-12pm 업무12pm-1pm 점심1pm-4pm 업무4pm-10pm아이들을 챙기고 재운후10pm-12pm 다시 일하고 마무리

 

정말 열심히 살고있습니다.

주변에 사람들이 맨날 너는 빨리빨리 걸어다닌다 바쁘다 바빠 라고 말합니다.

근데 정말 마음이 바쁘고 조급하기도 합니다. 여유가 필요할때가 많습니다.ㅠㅠㅠ

 

아이들챙기랴 중간중간 빨리 보내달라는 고객들과 대응하랴 그렇습니다.

 

 

 

●잘팔리는 달의 매출

 

잘팔리지않는 달 의 매출은 상당이 다릅니다!

 

 

1년을 12달로 나누어 월별로 잘팔리는 물건 정리

 

한해를 일해보면 어떤 물건이 어느 월에 잘팔리는지 확인가능합니다.

그것을 잘 기록해두었다가 재고가 없을때 못팔았던 물건은 이번에는 넉넉하게 미리 주문해 놓습니다.

그러면 없어서 못파는 일도 없으시겠죠?

 

성공하는 온라인쇼핑몰 운영하세요^^

 

 

 

#비수기 #성수기 #어려움 #스마트스토어매출 #폭망 #후기 #스마트스토어운영 #스마트스토어어려움 #스마트스토어운영 #온라인쇼핑몰후기 #그만둘까?